신용등급 올리기 신용도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법

0
1881

신용등급 이라는 것은 금융거래를 할 때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핸드폰을 개통한다거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 대출 가능 여부는 물론이거니와 한도 및 금리를 결정하는데 기본적인 지표가 되기 때문 입니다.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은 한순간인데 올리는데는 꾸준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 합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신용등급 올리기 체크리스트

1.신용카드 보다는 체크카드 사용하기

연체를 한다는 것은 곧 신용도가 나빠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자제력이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지름신이라도 발동하게 된다면 쌓이는 카드값에 갚을길이 없어 리볼빙을 시작하게 되고 그러다 결국 연체를 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한 안정장치 가운데 하나가 체크카드를 사용 입니다. 통장에 들어있는 잔액만큼만 사용을 해야하니 꼭 필요한 곳에 사용을 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지름신을 예방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2.소액이라 하더라도 절대 연체하지 않기

신용도 하락의 주범. 연체 입니다. 10만원 이하의 단기 연체건에 대해서는 규정이 바뀌어 유예를 주기도 하지만 소액이라 하더라도 연체를 하는 습관은 결코 좋지 못합니다.

이를 방지 하기 위해 핸드폰 요금이나 전기세 등 매달 비용이 지출되는것은 자동이체를 통해 깜빡해서 연체를 하는 일을 줄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연체 정보는 상황에 따라 최장 7년간 보존이 될 만큼 무서운 기록 입니다.

3.과도한 빚은 고통의 시작 입니다

대출 광고에서 한번쯤 이 문구 보신적 있으신가요? 금융사들이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문구로 들어가야 하는 몇가지 선택 사항 가운데 하나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능력에 비해 과도한 부채를 가지고 있다면 연체 가능성이 당연히 높아지게 됩니다.

결국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돈을 빌리는것도 중요하지만 갚을 수 있을지 상환능력이 되는지 여부를 꼭! 꼭! 체크해 보시고 금융 거래를 하셨으면 합니다.

4.보증서지 맙시다. 나만 아니라 집안이 망합니다

“너 어디가서도 절대 보증은 서지 마라” 부모님이나 주변 지인들을 통해 이런말 한번쯤 들어보신적 있으실 텐데요. 그 이유는 물론 최악의 상황에서 내가 갚아야 하는 만큼 부담도 있지만 신용평가 기관 역시 그 생각이 다르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또한 단지 보증을 서는것 만으로도 신용평가 기관인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보증은 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겠지만요)

5.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법 작은 실천부터

잊어버리기 쉬운 통신요금. 공과금. 이 두가지만 꾸준히 자동이체를 해도 납부실적에 따라 신용평가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6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라면 자동이체를 통한 금융거래실적을 쌓아 신용등급을 개선하는데 노력하는것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을 다 제쳐 두더라도 신용등급을 가장 빨리 올릴 수 있는 방법은 금융사에서 빌린 돈을 빨리 갚는 방법이 제일 이긴 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